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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 - 2학기/슬기로운 코딩생활

[TIL] 유니티2d로 게임 개발 1주차

TAB 2021 겨울방학 학회활동 [슬기로운 코딩생활]

1주차 TIL입니다.

작성자 : 38기_이병헌


1주차 - 한 달 동안 개발 할 게임을 기획하고 준비하기


한 달 안에 개발할만 한 인디게임 후보

  • 2048
  • 블럭깨기
  • 러시아워
  • 테트리스
  • 애니팡류

이 중에서 러시아워 선택


러시아워 - 블럭들을 움직여서 메인 블럭을 출구로 탈출시키는 보드게임

러시아워 게임

개발할 내용

  • 보드판(5X5, 7X7, ...), 블럭 크기 맞추기
  • 블럭 prefab - collider 설정, 마우스 클릭 후 드래그(앞, 뒤로만 이동), 이미지 설정
  • 리셋 기능
  • 되돌리기 기능 - 매번 이동시 이전 위치 기억(판 전체의 블럭 저장? 각 블럭 저장?)
  • 블럭 이동시 위치 변화 - 이동횟수 + 1

그 외 추가 내용) 튜토리얼, 힌트, 디자인, 최소이동횟수 경쟁 기능 등등..


유니티 개발환경 세팅

유니티2D 2020.3.1f1 버전


2주차 계획 - 블럭 prefab 만들기